-
회현, 남대문 시장 식당 탐방비 : 갈치 조림, 구이 전문점(갈치 골목)Travel 2015. 7. 16. 12:35
회현, 남대문 시장 식당 탐방비 : 갈치 조림, 구이 전문점(갈치 골목)
시장의 시당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특별한 맛이 있거나 화려한 인터리어를 갖추지는 않았지만, 왠지 모를 정겨움이 느껴지며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남대문 시장내 갈치 조림, 보리밥 집, 손만두집 등 유명한 가게에서 느껴지는 것은 비싼 식재료나 현란한 솜씨가 아닌 주인 아주머니의 인심과 정성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남대문 시장 갈치 골목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 회현역 5번 출구 근처
희락,전주식당 등 많은 갈치 조림 음식점이 있지만, 이미 맛의 평준화가 되어 버렸기에 손님이 많은 식당을 찾았습니다.
▲ 갈치 골목 입구와 갈치 조림 음식점들
제가 찾은 곳은 전주 식당으로 앞에는 무한도전 유제석과 주인아주머님이 찍은 사진이 있었고, 가계 안에는 체험 삶의 현장 등 TV 프로그램과 출연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나름 유명한 곳 같았습니다.
▲ TV 방영 모습
메뉴판은 남대문 시장 갈치 골목에 있는 모든 음식점이 동일합니다. 갈치조림은 2인 이상씩 판매하고 고등어 조림, 청국장 등 기타 메뉴도 판매합니다. (갈치조림 2인 16,000원 , 갈치구이 8,000원) 여기에서 판매되는 갈치들은 모두 국내산이라고 합니다.
▲ 갈치 조림 음식점 메뉴판
지인과 같이 가서 2인 갈치 조림을 주문하였습니다. 갈치 조림에는 기본적으로 계란찜과 갈치구이가 같이 나와서 갈치 조림과 구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저렴한 가격의 갈치 요리다 보니, 제주도에서 먹었던 두툼한 갈치가 아닌 일반 갈치여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 갈치 조림상(갈치조림, 계란찜, 갈치 구이 포함)
요즈음 이상저온 현상으로 제주 바다가 가뭄이라고 합니다. 옥동, 고등어, 갈치 등의 어획량이 많이 줄어 들었어서 귀한 갈치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남대문시장이나 회현역에 오실이 있으면 한번 쯤 들러서 맛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