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4차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많이 신청하셨죠? 소식이 너무 없네요.  당장 임대료로 내야 하고, 직원들 월급도 줘야 하기 때문에 돈 한 푼이 아까운 때입니다. 내가 신청한 지원금을 언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빠른 지급을 원하는 마음에, 진행 사항지급 지연에 따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결과 조회

  1. 먼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 결과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버팀목자금플러스.kr

2. ‘신청결과 확인’을 선택합니다. 혹시 최종 결과에서 접수가 거부되신 분들은 ‘이의신청’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3. 지원금 신청결과 조회화면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넣고 개인 인증을 합니다. 개인 인증은 휴대폰 본인확인(개인사업자)와 공동인청서(개인, 법인사업자) 두 개 중 하나만 하면 됩니다.

4. 인증 후 ‘신청자금 신청결과 조회’ 를 선택합니다.

5.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었으면 접수 결과가 나옵니다.

6. 인증 결과를 보면 ‘접수완료(행정정보 확인중)’이라고 나옵니다. 다행히 접수는 정상적으로 된 경우이며, 증빙 서류를 검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검토가 종료되면 진행상태가 변경 될 것입니다. 백만원이 빨리 지급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마지막 접수 버튼을 누르지 않아, 취소된 4만건

[참고안내] ‘진행상태’가 ‘신청중’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때 뉴스에서 화제가 되었었는데, 이 분들은 신청 과정 중에 마지막 ‘접수’버튼을 누리지 않은 분들입니다. 소상공인 중에서 이런 분이 4만분이 되어서, 한때 민원이 폭발했죠. 다행히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접수’ 버튼을 누리지 않은 분들에게 개별 연락을 했습니다.연락도 못받으시고, 진행상태가 ‘신청중’이신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약속된 2주가 휠씬 지나버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최초 4 차재난지원금 신청 시, 신청 완료 후 2주 안에 지급 된다고 했는데, 아직도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역시 업무가 밀려서 진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서 조금만 더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곧 좋은 날이 올 것입니다.